poster 05.jpg

1. 전시 소개

<내 사랑의 생태계>는 '지속가능한 영화'를 위한 소요필름의 첫 번째 실험이다.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이번 프로젝트는 전시와 동일한 제목의 단편 영화를 만들고  그로 인해 발생한 다양한 환경문제를 점검하는 데 집중하였다.



2. 영화 소개

- 배경
​ 기후 위기, 팬데믹으로 인류가 급감한 미래. 인류는 일명 지구 복원 계획에 착수한다. 계획의 핵심은 지구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류의 생산 소비 활동과 물자와 인구의 이동 최소화하는 것이었다. 그로 인해 생존에 필수적이지 않은 모든 문화 예술 향락은 금지된다. 한편 그와 같은 조치에 반발하는 이들은 통제구역인 도시를 벗어나 이동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스스로를 리얼리스트라 부른다.

- 스토리
리얼리스트를 검거하는 수사관 기주와 인준은 한 야적장에서 리얼리스트들의 거점을 발견하고 잠복에 들어간다.


 
3. 프로그램 소개

- 지속가능한 영화를 위하여: <내 사랑의 생태계> 제작일지
전시 기간 동안 여러 편의 글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를 통해 영화 산업의 반환경적 측면을 되짚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함께 소개한다.

-리셀 마켓
영화 제작을 위해 구입했던 소품, 의상들을 폐기하지 않고, 그 중 사용가치를 잃지 않은 것들을 엄선하여 재판매할 예정이다.
(연말 오픈 예정)


/ 전시기간: 2022. 11. 18. 금. - 2022. 11. 22. 화. (11:00 - 18:00)
/ 전시장소: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 멀티벙커
/ 관람은 무료이며 상영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입장 가능합니다.


/ 총괄 기획/영화 연출: 허성완
/ 전시 기획/디자인: 마진석, 윤지원
/ 오브제 제작: 권은비, 양지원, 윤지원
/ 에코매니지먼트: 스튜디오 다한
/ 음악: 타임플라워